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위원장 이성일)은 지난 12월 1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16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10월 27일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으로부터 교섭 요구서를 접수받아 총 15회에 걸친 본 교섭과 실무교섭을 통해 지난 11월 30일 사전협의를 완료했으며, 최종 합의를 통해 2016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체결된 2016년 임금 및 단체협약은 임금총액 저하 금지, 근로조건 향상, 문화체육 행사 지원 등 각종 복리후생 방안 마련을 단체협약에 담아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많은 노력을 할 것과 노사 양측의 상호 신뢰 구축 및 성실히 이행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조인식은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과 우리시 간에 서로 이해와 양보 속에 큰 성과를 거둔 결과물로서 앞으로도 근무여건 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노사가 협력하여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에서도 이번 협약을 통해 직무의 책임을 다하면서 안산시 발전과 시민들 모두가 살기 좋은 숲의 도시 안산을 실현해 가는데 앞장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