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들이 야간에도 불편 없이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들나루공원 내 족구장 및 자전거연습장에 LED 조명을 설치했다.
노들나루공원 내 족구장과 자전거연습장은 작년 8월에 개장한 이래 스포츠 동호인들을 포함한 많은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조명시설이 없어 일몰 후에는 안전상의 이유 등으로 이용이 제한되어 왔다.
이에 구는 지역 주민들이 퇴근 후 야간 시간대에도 마음껏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 특별교부금을 신청해 예산을 확보했으며, 지난 7일 LED 스포츠 조명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에는 노들나루공원 내 축구장의 노후 인조잔디를 교체하고 화장실 환경을 개선해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관표 생활체육과장은“그동안 직장인을 포함한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며“체육시설의 야간 운영을 활성화하고 환경을 개선해 관내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