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12월 9일(금) 안성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황은성 시장을 비롯한 50여명의 내빈 및 자원봉사자 6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안성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뜻 깊은 행사로서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격려하고 우수 자원봉사자를 시상하여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상호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기념행사 1부에서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뮤직콘서트를 시작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달궜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2016 자원봉사활동 발자취 영상상영,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및 안성시가족봉사단 판넬 전달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상자는 행정자치부장관상 2명을 비롯하여 도지사상, 도의회의장, 시장 상, 국회의원 상, 시의회의장 상, 경찰서장상, 교육장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상,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상 63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성시장 황은성은 “한 해 동안 여러분이 흘린 땀이 살기 좋은 안성시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고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한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안성시가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안성시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시 자원봉사 센터장 신수철은“자원봉사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인간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하고 나눔의 실천이라는 배려가 있어야 하고 협력하고 양보하는 아량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이웃을 위해 사랑을 베풀어주신 소중한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 올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