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11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14년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는 남한강변 동양하루살이 퇴치 위한 합동방제단 강평보고회를 가졌다.
부시장 주재 하에 열린 강평보고회에는 부시장, 보건소장 등 14개 유관부서장과 관계기관이 참석했으며,
‘16년도 남한강변 합동방제단 운영결과에 대한 평가, ‘17년도 합동방제단 운영시 담당부서의 협조사항 등에 대해 진행했다.
강평결과 올해 합동방제단 운영이 효율적(81%)이었으며, 이는 각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남한강변의 수변지역 정비(수변공원의 예초작업, 가로수와 개나리 전정작업, 하수관로 보수 및 하수관거 준설공사, 오하수관정비, 물대포작업 등)와 인위적인 생태계 복원을 위한 물고기 방류가 동양하루살이의 개체 수 감소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17년에도 관련부서가 협업하여 적극시행 해야 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여주시는 이번 강평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17년 합동방제단 운영도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는 열의를 밝히며, 해충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여 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명품 여주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