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충북도립대학(총장 함승덕)은 지난 2일 대학 미래관 대회의실에서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청학동 김봉곤 훈장의 고전이야기’ 특강을 개최했다.
충북도립대학이 후원하고, 옥천군과 옥천문화원이 주최한 이번 특강은 고전 속의 격언을 통하여 도립대 재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김봉곤 훈장은 특강에서 효(孝), 예(禮), 삶의 지혜 등 성공적인 대학 및 직장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러주었고, 특히 특강 이후에는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손수 제작한 회초리를 나눠주며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도립대 관계자는 “대학생활에서 취업을 위한 스펙(spec)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인성 함양 또한 매우 중요하다.”면서“인성교육을 위한 특강,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방송인 겸 교육자인 김봉곤 훈장은 (사)우리문화나눔 이사장, 선촌서당 훈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JTBC 유자식상팔자 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