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의 전문 기업인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11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관으로 개최된 2016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이란의 IT기업 해외 바이어와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는 국내 기업에게 더 많은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주는 상담회다.
양사의 MOU는 현재의 호의적 관계, 동등성, 양사 이익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증대하고 협력과 조화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 골자다.
해외 바이어는 시스메이트의 디지털 사이니지 구매에 관해 매우 긍정적인 검토 의사를 표현했으며 12월 1일부터 2017년 11월 30일 기간 동안 합의된 MOU의 금액은 10만달러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수출상담회 MOU 체결이 실제 계약 및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스메이트는 웹 솔루션 개발로 시작하여 업계 최초로 DID를 디지털 메뉴판으로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하며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