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부산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뉴-베이비붐」조성을 위한「지자체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출산장려기금 1,000억원 조성 등 다양한 시책추진 사업’으로 행정자치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1억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자체의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을 발굴․ 확산하고자 지난 9월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 중 최종 본선에 진출한 4개 시․ 도 및 9개 시·구·군이 추진한 시책사업에 대한 경쟁을 펼쳤다.
부산시는 이번 수상은‘아이는 부산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출산장려기금 1,000억원 조성과 2017년 역점시책으로 추진할 △만남행사 성혼커플 결혼장려사업 △원스톱 웨딩 패키지 작은 결혼식 △임산부 배려 핑크라이트 캠페인 전개 △결혼․ 출산장려 시민 인식확산 공모사업 추진 △출산용품 지원 △소통과 협업으로 공동 직장 어린이집 확충 등 우수한 시책사업 계획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홍섭 부산시 출산장려팀장은‘우리시가 올 해 7월 「제5회 인구의 날」에 출산장려 시책유공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우수시책 경진대회에도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받은 것은 그 동안 출산장려를 위해 우리시가 열심히 노력해 온 결과로, 우수한 결혼‧출산 장려정책은 꾸준히 시행하고, 특히 다가올 2017년은 가나다캠페인 전개 등 저출산 극복 범시민 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