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ㅇ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근종)이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의 날씨경영우수기업 인증 갱신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ㅇ ‘날씨경영우수기업 인증’은 날씨정보를 기업경영에 다양하게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시설물의 안전성을 획득했다는 것을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ㅇ 공단은 2013년 처음으로 ‘날씨경영우수기업 ((구)날씨경영인증)’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그동안 하절기와 동절기 기상변화에 대비한 특별점검과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의 시설이용 안전을 위해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
ㅇ 이러한 날씨경영 시행노력을 인정받아 공단은 3년의 인증기간을 부여받았으며, 한국기상산업진흥원으로부터 날씨경영 컨설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참여기회 및 기상정보 제공 등의 우대 혜택이 받게 된다.
ㅇ 대전시설관리공단 김근종 이사장은“앞으로도 기상환경을 반영하여 공단의 시설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경영에 효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