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화성시는 부서 간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민들에게 빠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 계획을 수립하고자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련 부서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가상서버를 구축해 정보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거나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 2015년 9월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 및 삼성SDS의 지원을 받아 저비용 고효율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 계획을 담은 컨설팅을 요청했다.
그 결과 이번 완료 보고회에서 정보시스템 현황분석, 미래모형설계, 과제도출 및 사업 추진 전략 등을 바탕으로 현재 시가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화성시 클라우드 통합 데이터 센터’ 구축이 제안됐다.
또한 이를 위해 노후 시스템 교체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마련과 현행 업무시스템의 100% 클라우드 전환, 고도화 및 확장으로 이어지는 4단계 로드맵이 제시됐다.
박동균 정보통신과 정보관리팀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을 위한 정보화 시스템 도입 전에 비효율성을 줄이고자 컨설팅을 의뢰했다.”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각 실과소의 개별 시스템 구축에 따른 중복투자를 막고 시민들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빠른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