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24일 방학권역(방학1동, 방학2동, 방학3동) 사회복지담당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학3동주민센터 은행나루에서 ‘방학권역 사례관리 학습동아리’ 모임을 가졌다.
세 번째 모임으로 각종 긴급복지지원사업, 차상위계층, 장애인 및 가정복지분야 지침 교육, 선배공무원이 전하는 업무처리 및 상담 노하우 등에 대해 열띤 설명과 토의가 이루어졌다.
도봉구 사례관리 학습동아리는 4개 권역별(쌍문동, 방학동, 창동, 도봉동)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90여 명의 사회복지담당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복지업무를 수행하며 습득한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복합적 사례에 대한 해결방법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수준 높은 사례관리서비스로 감동을 주는 복지행정을 실현하고자, 업무종료 후 시간을 이용하여 매월 또는 격주로 실시하고 있다.
방학1동 한인애 주무관은 “최근 통합복지팀으로 개편되면서 기존 단위업무 수행에서 탈피해 방문상담, 복지급여 신청·접수, 사례관리 업무 등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학습동아리에 참여해 동료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방학권역 학습동아리 모임에 참석한 이동진 구청장은 “업무시간이 끝난 후에도 시간을 내 업무관련 학습활동을 하는 직원들에게 고맙다”며 “사회복지담당 직원들의 이러한 노력이 업무역량 강화로 이어져 주민들이 보다 나은 사례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