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29.(화) 오후 1시 30분 청주 선프라자에서 ‘함께하는 충북 도민역량 결집 토론회’가 개최된다.
❍ ‘함께하는 충북’은 도내 지역․세대․계층간 격차를 없애고, 전 도민이 화합과 협력을 통하여 모두 행복한 충북을 실현코자 하는 것으로, 충청북도가 민선5기와 6기의 도정목표로 삼고 있다.
❍ 이번 토론회를 주관하는 ‘함께하는 충북 범도민추진위원회(위원장 강태재)’는 2014년 출범한 이래 충청북도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들을 점검하고, 지역방문 간담회, 관련 전문가와의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도민과 소통, 주체간 상생협력, 도내 균형발전 등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 한편 이번 토론회는 ‘충북의 균형발전, 어떻게 이룰것인가?’ 를 주제로 개최되며, 전체 사회는 충북NGO센터 송재봉 센터장이 맡아 진행하며, 도내 각지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도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은 총10개로 구성된 원탁별로 진행하여 참석한 모두에게 각자의 의견을 개진할 기회가 주어진다.
❍ 강태재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충북의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발굴된 아이디어가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에 대해 충청북도는 지역, 성별, 분야를 떠나 다양한 도민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만으로 함께하는 충북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것이며, 토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중점 추진방향과 역점사업들을 선정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