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구, 도지사 공관 별관을 리모델링하여 제주평생교육진흥원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가 오는 12월 개관을 맞아 본격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12월 프로그램을 보면「자기주도학습 컨설팅」,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창의․인성 프로그램」,「복합문화활동」4개 프로그램 8개 과정 참가자를 1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 먼저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은 학습진단검사 실시, 학습동기 부여, 목표설정 및 시간관리, 노트필기전략, 읽기전략, 수업 및 학습자료 관리 등을 내용으로 100분간 그룹별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 또한 학습자들의 참여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신제주권 외에 마중물 배움터([구 교육감 관사]놀래올래, 삼화지역아동센터, 청소년문화카페 생느행) 중 이용하기 편한 공간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다.
○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몸으로 읽는 그림책(초등)’, ‘맛있는 글쓰기(중등)’, ‘토론? 제대로 배워볼까?(중등)’, ‘코넬식 노트 필기법(초·중등)’ 교육으로 총 90명을 모집하며,
○ 창의인성 프로그램은 ‘코딩으로 나를 설계하다(초등)’, ‘드론이 뭐지?(초·중등)’ 교육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 각 프로그램별로 1~3회기로 구성되며 제주시관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민족문화컨텐츠 박재희 원장에게 듣는 ‘古典에서 배우는 미래형 리더 키우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제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jile.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748-81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