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중랑구청 1층 로비에서 구민정보화교실 수강생들의 ‘UCC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된 정보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경쟁력 강화를 위한‘무료 컴퓨터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동안‘무료 컴퓨터교실’을 통해 정보화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프로그램 작품 25점, UCC 동영상 작품 2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상현실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VR(증감현실)체험관도 마련하여,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신내동복합청사 전산교육장에서 55세 이상 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IT 퀴즈왕 선발대회’도 실시할 계획이다.
‘무료 컴퓨터교실’은 지역 내 3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14개 이상의 컴퓨터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희망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94-0579)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홍보전산과(☎02-2094-057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용우 홍보전산과장은“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내 주민들이 정보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컴퓨터 강좌를 구성하고 개설하여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정보화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