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파주시가 주최한 『제9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가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요리‘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대회는 요리사를 비롯한 군인, LG디스플레이 직원, 음식점 영업주, 학생 등 316개 각계각층에서 참가했다. 이중 30개 팀을 선정해 이순옥 한국조리기능장협회 회장 등 최고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중성, 창의성, 조리과정, 맛을 중점으로 심사했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파주시장 상장이, 금상2팀에는 파주시장 상장과 각 100만원 상장 등 총 10팀이 수상 했고, 그 외 본선에 참가한 팀은 입선상장과 장단콩 5KG를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맛으로 완성된 요리들 중 파주시 탄현면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광후, 임서나팀이 장단콩나물 감자탕으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특히 EBS최고의 요리비결 박경신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요리시연회에 방송인 이광기와 이재홍 파주시장이 함께하여 재미를 더했다. 본선진출작 홍보관 및 2015년 수상자를 초청하여 시식회 및 장단콩 월병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하여 요리경연대회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를 통해 맛과 영양면에서 우수한 장단콩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