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신안군은 지난 19일 신안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6년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자립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합리적 금융소비” 주제로 국민연금공단 노후설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금융관련 기본 상식과 합리적인 소비습관이 바람직한 금융 생활의 기본이 된다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도입된 자산형성지원제도로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최근 1년 내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으면 가입할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사업은 3년 이내 취·창업을 전제로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가 가입할 수 있다.
자립역량교육은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들이 가입기간인 3년 동안 연 2회, 총 6회 의무적으로 교육이수를 해야 하며 지난 6월에도 노후준비에 대한 강의가 실시됐다.
신안군 관계자는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저소득층의 자립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