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19일 보령시 대천동 한 빌라 승강기에 갇힌 요구조자를 구조장면
충남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은 지난 19일 오전 10시 35분쯤 보령시 대천동 모 빌라 건물에 정모씨(남,46)가 승강기에 갇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무사히 안전 구조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장 도착 당시 승강기 기계 결함으로 인해 1층에서 문이 열리지 않는 상황으로 정모씨 홀로 내부에 갇혀 나오지 못하고 있었으며 119구조대는 요구조자를 안심시킨 후 즉시 엘리베이터 전문 직원과 합동으로 문을 개방해 안전하게 탈출시켰다.
대부분 승강기 안전사고는 기계적 원인이나 정전 때문에 일어나기도 하지만, 승강기 내부에서 발을 구르거나 출입문을 흔들거나 밀거나 하는 원인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탑승자 안전수칙은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이흥주 구조대장은 “승강기 내에 갇히더라도 질식하거나 추락의 위험이 없으므로 탈출을 하기 위해 강제로 문을 개방하지 말아야한다”며 “승강기 고장 시 침착하게 비상벨 또는 승강기 고유번호를 활용해 119에 신고하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