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땅출판사,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 출간
  • 정지연
  • 등록 2016-11-17 10:14:59

기사수정
  •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것이 무엇인지 묻다




좋은땅출판사가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을 출간했다.

이력서 한 줄 더 채워 넣기 위한 젊은이들이 넘쳐나는 스펙 과잉양성 시대. 과도한 경쟁과 성공의 가도를 질주하다가 맞닥뜨린 절벽 앞에서 절망하는 사람들. 실력을 발휘할 기회조차 갖지 못한 채 절벽 아래서 신음하는 사람들.


이뿐만 아니라 정치·경제·사회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상상 초월의 사건사고들로 대한민국 사람들은 안타까움을 넘어 분노가 극에 달한 처지에 놓여 있다. 헬조선, 흙수저 등의 신조어는 이러한 사회상을 반영한 단어들일 것이다.

여기저기서 힘겨워하고 고통 받는 이들이 많다. 서로 믿지 못해 경계하고, 의심과 비난이 가속화돼 무차별 공격으로 이어지는 현 상황에서 많은 이들이 공포와 불안에 떨고 있다. 이대로 방치하다가는 인간다운 삶, 행복한 삶을 꿈꾸는 사회로의 변화가 어려워질 것이다.

신간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좋은땅 펴냄)’은 개개인이 인간성을 회복하는 동시에 어떻게 하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진심 어린 격려 및 실질적인 해결방안들을 담은 도서이다.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것은 무엇일까.

우리 주위에 마음의 상처로 아파하고 있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아마도 따뜻한 위로는 아닐는지. 허울뿐인 위로가 아닌, 형식과 틀을 벗어나 역지사지로 공감하고 자유롭게 소통함으로써 발생하는 진심 어린 격려를 서로에게 전해주기 위해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이 발 벗고 나섰다.

신은희 저자의 전작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소통(2014 출간)’에서 개인과 리더 그리고 조직이란 측면에서 감성으로 소통하는 법을 다뤘다면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 감성과 감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에 적합한 이야기들을 각각의 상황에 비춤으로써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때그때 생활에 적용하기 쉽도록 엮은 ‘실용서’에 가까워 누구든지 어렵지 않게 읽고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는 이 책은 제1장에서는 원만한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코칭하고 있으며 제2장에서는 분노하는 감정을 어루만지고 치유하기 위한 감정코칭을 상황별로 제시, 제3장에서는 독자들의 인생주기 속에서 찾아낸 상처받은 감정을 평온한 감정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지막 제4장에서는 치유된 감정으로 힘을 얻은 개인이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퍼스널브랜딩 요소를 갖춰 인생을 셀프마케팅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의 코칭을 따라 실천해가다 보면 보다 ‘유쾌한’ 관계와 ‘상쾌한’ 감정으로 ‘통쾌한’ 소통이 가능해질 것이다. 그럼으로써 스스로의 삶을 주도적으로 행복하게 이끌어가게 될 것이며 항상 주위에 공감하는 태도로 성공의 길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여전히 학생이다. 우리는 만물을 관장하는 신이 아닌 인간일 뿐이다. 조금 더 가지고 조금 더 배웠다 한들 신의 관점에선 그것이 얼마나 큰 차이일까. 늘 ‘나는 학생이다’라는 생각으로 살아가자. 잃어버린 감성을 되찾아 이성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 균형을 잡자. 공감하고 소통하는 삶 속으로, 잔잔한 감성의 바다에서 아름답게 반짝이는 윤슬 같은 감정으로,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라며 신은희 저자는 타자와 끊임없이 공감·소통하며 성장해가는 삶을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