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정읍시에서 직영하는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서울지역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 탐색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고고교생 41명을 공개 선발해 서울대와 고려대 등의 대학을 탐방하는 ‘진로 멘토링, 내 꿈의 대학탐방’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해당 대학 캠퍼스 투어와 고향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공부법과 대학진학 정보, 전공 선택, 대학생활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부모와의 진로 갈등과 슬럼프에 빠졌을 때 극복방법 등 선배들과 다양한 고민을 나눴다.
특히 학생들은 지난 9월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 안양시의 정읍장학숙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서울, 경기지역 대학에 다니는 선배들과의 즐거운 만남도 가지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모(배영고 2년)군은 “성적이라는 장벽에 막혀 꿈을 접으려고 했는데, 선배들의 뜨거운 학업열을 보고 느끼면서 다시 한 번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지역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