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정읍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 및 건강하고 바른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을 11월중에 시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만 11 ~ 18세 여성 청소년 기초생활 수급자중 의료급여, 생계급여 대상과 지역아동센타 및 아동복지시설 여성청소년이 대상이 된다.
지원 내용으로는 생리대를 현물로 지급하여 3개월분을 1세트로 지급할 예정이고, 지원시점은 해당거주지 동사무소 및 보건지소에서 11월 21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단 상동지역과 수성동지역은 샘골보건지소와 보건소에서 수령가능하며 대상자 가족에게 먼저 안내문 및 신청서를 보내 가정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오면 신청처 확인만으로 생리대를 지급할 예정에 있다.
청소년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본인이 수령하지 않고 대상자 가족이 대리 수령할 수 도 있다.
아울러 정읍시는 이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은 물론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