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덕천면의 독지가가 지난 7일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쌀 10kg 50포(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 독지가는 “어린 시절 생활고를 겪었다”며 “그 기억을 떠올리며 이제는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을 전하고 싶고,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나눔 실천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이 독지가는 특히 지난 6월부터는 저소득층 아동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드러나지 않는 선행을 펼쳐 감동을 주고 있기도 하다.
덕천면은 기탁 받은 쌀은 기탁자의 소중한 뜻과 함께 지역 내 홀로 사는 노인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 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