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김포시 노순호 안전건설국장이 지난 19일 김포골드라인 지하철공사 현장 및 차량제작사를 찾아 공기의 적정성과 안전관리실태 등을 일제 점검했다.
현재 김포지하철 공사의 총 공정율은 60%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노반공사는 금년말 80% 수준으로 터널 콘크리트 타설(라이닝)이 대부분 완료되고 궤도 및 전기․통신공사가 이어 진행된다.
노 국장은 정거장 10개소 등 공사현장 전구간(23.67km)을 직접 확인하며 공구별 품질관리와 적기개통을 위한 공기준수, 안전시공 등을 점검했다.
또한 철도건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 남은기간 더욱 안전관리와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담당자는 “차량제작이 창원 현대로템 공장에서 시험운전 후 2017년 2월 차량기지로 반입돼 본격적인 현장 시운전이 실시될 계획이다”며 “2017년 공사완료와 2018년 개별․종합시운전 그리고 내년 투입 될 운영사 선정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