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국회 신재생에너지연구포럼(이하 포럼, 대표의원: 이원욱·전현희. 연구책임의원: 김경수)은 정부의 소규모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에 대한 계통 연계비 지원을 골자로 하는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전력의 거래에 관한 지침’ 개정을 환영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포럼은 이번 정부 지침 마련에 대해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사업자들이 그간 수백만 원을 넘는 계통 연계비를 부담하는데 문제가 있었고, 이로 인해 사업추진이 더뎠다”며, “이번 정부의 지침 시행으로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사들의 숨통이 트였다.” 고 평했다.
또한 포럼은 “국회 예산 정책처에 따르면, 전력산업기반기금의 여유자금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7년 말 기금보유 여유자금은 4조 3,304억 원에 달한다.”며, “기금을 활용할 수 있는 FIT를 재도입해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