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가 주최한 “2016년 시·군 일자리센터 및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운영실태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센터 운영, 청·장년 일자리 및 취약계층 취업지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일자리센터 활성화 기여도, 우수시책 등 6개 부문 43개 문항의 평가표에 의한 현장실사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0년 광주일자리센터 개소와 10개 읍면동에 전문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청년, 여성, 중장년, 고령층 등 계층별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으로 꾸준한 취업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금년에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으로 양질의 일자리 2,568개를 발굴·제공했으며, 권역별 채용행사로 교통 불편 등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했다.
또한, 4050세대를 위한 전담창구 및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실적이 전년대비 20.6% 증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과적인 고용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인과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취업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