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26일 제3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및 교통안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키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5년 단위의 법정계획 수립 용역으로, 제1・2차 계획에 이어 지난 4월 제3차 계획(2017년~2021년)의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
중간보고회는 관내 교통관련 시설에 대한 현황조사와 교통사고 원인분석을 통해 교통환경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의 기본방향과 목표 및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현재 수립 중에 있는 국가 계획 및 경기도 계획과의 일관성을 고려해 계획 지표와 목표치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세부 시행계획안을 마련했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향후 5년 간 교통 선진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나갈 이번 계획의 수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줄 것과, 향후 계획에 따른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용역은 세부 시행방안과 향후 투자계획을 보완하여 관련기관 협의를 거쳐 12월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