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9월 28일부터 본격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인사청탁한 공무원을 승진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시는 외부요인을 통해 인사청탁한 공무원을 우선 기피부서로 전보 조치하고 근무성적을 최하위로 평정하게 되며, 재 청탁시에는 근무성적을 2회에 걸쳐 최하위로 평정, 3번 이상 청탁하면 4회에 걸쳐 근무성적을 최하위로 평정해 승진에서 원천적으로 배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인사청탁 공무원을 별도로 기록 관리해 나가되, 승진 전보 등 본인의 인사상담이나 근무환경상담, 직속상관에게 토로하기 어려운 인사고충 등은 인사고충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이같은 방침은 10월 10일 내년도 업무보고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인사청탁은 우리 시 청렴도 하락의 가장 큰 요인이므로 인사청탁한 직원에 대해서는 승진제외 등 인사상 영구 불이익을 줄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