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안산 선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석)이 안산인재육성재단 주최 2016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School of 樂’을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된 학급단위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회기 80분씩 총 6회기로 구성되었으며 행동 탐색하기, 학교폭력 이해하기, 긍정적 의사소통, 역할극, 함께 공감하기, 학교폭력 예방 실천하기 등의 내용을 다뤘다.
신청학교 2개교(선일초, 석수초)에서 9학급 200명의 청소년들이 교육을 받았으며 사례, 실천위주의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선일초 5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이런 일이 없도록 서로 도와주어야 함을 느꼈고 앞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 외에도 와동초등학교 1~6학년 31학급 844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비롯,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인성교육 및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