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구시는 어려운 근무 환경 속에서도 깨끗한 도시 환경조성에 노고가 많은 환경미화원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을 위해 20일 달성군 방천리에 위치한 환경자원사업소에서 노사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각 구청장, 군수, 김의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장 등 50여 명의 내빈과 1100여 명의 모든 환경미화원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노사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진다.
황준영 대구시 환경분야노동조합위원장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일은 우리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환경미화원의 수고 덕분에 시민들이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깨끗하고 청결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고생하는 환경미화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