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미국 국무장관 존 케리, 보리스 존슨 영국 외무장관 그리고 이스마일 울드 체릭 아흐메드 유엔 예멘특사가 16일(현지시간) 런던 랭커스터 하우스에서 예멘의 내전 휴전 촉구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JUSTIN TALLIS / POOL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내전을 겪고 있는 예멘에서 첫 휴전이 발효된다고 유엔(UN)이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전날인 16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보리스 존슨 영국 외교장관 그리고 이스마일 울드 체릭 아흐메드 유엔 예멘특사가 예멘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한 뒤 나왔다.
아흐메드 유엔 예멘특사는 성명을 통해 "19일 밤 11시 59분부터 72시간 휴전에 들어가며, 연장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앞서 예멘 외교부도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 대통령이 72시간 휴전에 동의했다며 휴전 결정 사실을 밝혔다.
유엔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내전으로 인해 예멘에서는 거의 6천9백명이 사망했으며 3만5천명 이상이 부상했고 3백만 명의 실향민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