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출간으로 국내 영어교육시장에 화제를 몰고 왔던 안현필 영어교재 시리즈 제2탄 ‘New영어기초확립’이 출간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New 영어기초확립’은 3월 출간됐던 ‘New영어실력기초’와 함께 안현필 선생의 2대 대표작으로 꼽힌다.
이번에 선보인 ‘New영어기초확립’에도 ‘왕년의 영어 스타강사’였던 고 안현필 선생의 애정어린 잔소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1960년대 당시 경기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 중이던 안현필 선생은 자신의 영어교재 곳곳에 특유의 ‘잔소리’를 담았고 훗날 ‘안현필의 잔소리’로 알려진 이 훈육 글은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던 수많은 학습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주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이길영 교수는 “요즘 기초영어 입문서 분야에서 이렇게 탄탄한 내용을 갖춘 책이 드문데다 안현필 선생의 잔소리 등 이 책이 갖고 있는 묘한 매력이 세대를 뛰어 넘어 요즘 독자들에게도 어필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안현필 영어교재 시리즈 재출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하리스코대영당 김무진 대표는 “먼저 나온 New영어실력기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서 무척 고무적”이라며 “이번에 출간된 안현필 선생님의 New영어기초확립도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길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