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광산구 규제개혁심의위원회(위원장 김항집)는 13일 회의를 열어 규제개선 우수과제 5건을 선정했다. 심의위원들은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광산구 공직자들이 현장에서 발굴한 규제개혁 과제 25건을 심사했다.

광산구 규제개혁심의위원회는 시 공공디자인심의원회 운영 개선, 지자체 채용 변호사의 행정소송 수행 방안 개선 등 5건을 우수과제로 선정하고 광주시와 정부 관계부처에 전달했다.
광산구는 2014년과 2015년에도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해 국무총리실에 건의한 바 있다. 당시 구가 건의한 21개 과제 중 북한이탈주민 증명서 발급기관 확대 등 4개 정책을 중앙정부가 국가 표준 사업으로 확정한 바 있다.
광산구는 규제개선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창의적인 규제개선 과제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