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 악취로 인한 각종 민원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은행나무 열매따기 작업’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오는 10월 말까지 1개조 13명의 인원을 투입해 버스정류장과 주민 생활 밀집지역, 중앙로, 금남로 등 주요 노선의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를 채취한다. 12일 현재까지 약 60주, 240㎏의 은행열매를 채취했다.

또한 다음달 5일까지를 은행나무 채취기관으로 설정해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은행나무 열매 채취를 희망하는 주민은 이달 말까지 공원녹지과 녹지관리계 ☎608-2955로 신청하면 된다. 단, 판매목적의 채취는 금지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은행나무 열매 채취로 악취 관련 민원을 사전에 차단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면서 “내 집 앞 은행나무 열매 채취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