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용호)가 주최하고 농수산물 사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손재웅)가 주관하는 2016 구리농수산물 사랑축제가 10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서울과 수도권 동북부 지방자치단체와 자매결연지, 우수 출하(出荷)인, 유통인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고객사은 잔치다.
이번 축제는 추석 이후 소비가 부진한 농수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도매시장으로 인해 불편을 끼친 지역사회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축제 기간 동안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가판매부스를 설치하고 활어회, 회무침, 전어구이 등 도매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착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을 재료로 맛있는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도매시장 활성화 세미나와 농산물 품평회도 개최하여 축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인기가수 송대관, 박남정, 배일호, 유지나, 김종환, 이재성, 김명상, 강소리, 서정아, 최진아, EXT, 홀릭스 외 다수의 초청 공연과 시민 노래자랑도 열린다.
구리시, 남양주시, 동대문구, 노원구 등의 지역봉사단체가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에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경기 동북부 7개 지자체, 자매결연도시, 우수 출하지역을 초청해 지역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 부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참여 농민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김용호 공사 사장은 “이번 축제는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사은 축제로 마련했다”며 “농수산물 특가판매, 시식회, 각종 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