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DCU,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서울학습관에서 모두 3회에 걸쳐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포스터).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가 주최하는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는 제1회 김기현 기술원의 ‘밤하늘로 가는길-천체관측 전반, 별보는 방법, 가을 별자리’(11일 오후 7시30분), 제2회 최재원 교수의 ‘어려운 관현악 곡의 재미난 이야기’(11월1일 오후 7시30분), 제3회 심법 상도선원 스님의 ‘종교학의 두기둥 : 공감과 판단정지’(12월 6일 오후 7시30분)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를 기획한 원서진(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다양한 인문학 수업을 통해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자 이번 인문학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특히 학생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대구사이버대학교 예비지원자, 일반인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