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와 CMB대전방송(대표이사 김태율)은 지난달 2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저소득 중증장애인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저소득 중증장애인 가구의 CMB 국민형 복지TV인 ‘iTV(8VSB)’ 상품의 이용요금을 각각 50%씩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해 12월 제정된 ‘대전광역시 유성구 저소득 중증장애인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조례’의 시행을 위한 것으로 지원 대상은 대전 유성구에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돼 있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중증장애인 가구로 2016년 9월 기준 451가구다.
CMB는 최초 설치를 위한 물품 및 설치비(가구당 22,000원 상당)도 지원하고, 유성구는 오는 10월까지 대상자 선정과 장비 설치를 마치고 11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다양한 방송시청권 보장이 가능해 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장애인들의 문화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