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살롱 드 월봉’ 특별기획으로 철학자 윤구병 선생을 초청해 ‘감 익는 서원 앞뜰 콘서트’를 오는 14일 월봉서원 교육관에서 갖는다. 행사는 ‘감 익는 서원 앞뜰 콘서트 좋고 나쁨은 무엇일까요?’를 주제로 오후 7시부터 시작한다.

이날 윤구병 선생은 ‘참과 거짓, 좋음과 나쁨’에 대한 마음결 철학을 강연한다.
강연에 앞서 여성성균관유도회는 ‘꽃차와 이야기가 있는 월봉서원’을 주제로 다과회를 열고, 그레이스앙상블(단장 윤선웅)이 클래식 공연에 나선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윤구병 선생이 도법 스님과 함께 펴낸 <스님과 철학자> 사인회를 참석자와 함께 갖는다.
‘살롱 드 월봉’은 월봉서원 활용사업을 대표하는 인문교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시작 이후 짝수 달 셋째 주 금요일 오후 7시에 문을 열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 문의는 월봉서원 홈페이지(www.wolbong.org)에 접속하거나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3827)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