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우리동네 살림살이 결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7일 개최했다.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위원회는 김성환 동구청장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 재정 여건과 2017년 예산편성 기본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위원들은 지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정식 개관한 만큼 다양하고 특색있는 문화예술사업을 발굴해줄 것을 요청하는 등 활발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동구는 이번 위원회에서 건의된 주요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타당한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위원회를 통해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재정운영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산과정에 주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주민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난 8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하고,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모으는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동구를 상상하다’를 추진하는 등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