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는 지난 10월 1일 용인시 처인구에 소재한 개그우먼 김미화 씨가 운영하는 까페 호미에서 안성시 강소농 자율모임체 육성의 일환으로 농업인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다.
안성시 강소농 자율모임체 로컬 팜(회장 오주웅)은 참여농가 10명과 함께 당일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을 준비하여 농업인 직거래장터를 개장했다. 개장식에는 개그우먼 김미화 씨가 개장을 축하해주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해주었으며,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300여명의 고객들이 농산물 구입을 위하여 방문하여 북새통을 이루었다.
로컬 팜은 농업에 뜻있는 농업인들로 구성이 되어 좋은 농산물을 연중 생산하고, 좋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찾아가고자 만들어졌다. 오주웅 회장은 “향후 전국 각 지역의 강소농 자율모임체들과 연계하여 전국적인 범위로 확대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회원관리를 통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여 고정 고객 확보와 이를 통한 회원들의 고정 수입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거래장터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 문의 : 소득기술과경과 경영마케팅팀 (031-678-3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