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9월30일 오전 10시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개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최재명 경산복지재단 이사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기념식, 테이프 커팅, 복지관 라운딩을 진행하였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이 위치한 동탄2신도시 LH4단지는 화성시 최초의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로서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계층에게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는 올해부터 경산복지재단에 복지관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산복지재단의 최재명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강자와 약자가 소통하고 자신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마을, 인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 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이 섬김, 나눔, 사랑을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예방, 치료하며, 지역사회 및 주민의 연대감을 조성하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로하스식당(경로식당), 100세인클럽(평생대학), 교육문화프로그램 등 연간10만 명의 지역주민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누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