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조광페인트(대표이사 문해진, 이대은)는 24일 부산 해운대 좌동 NC백화점 앞 광장에서 백선기 해운대 구청장, 라외선 해운대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운대구 행복미소 캠페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복미소 캠페인’은 픽토그램이라는 공공미술기법을 활용한 소통 캠페인으로, 건널목 앞에 픽토그램을 그려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하여 안전 및 쓰레기 무단투기와 같은 공공문제 개선을 유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조광페인트와 해운대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16년 연말까지 해운대구 일대에서 조광페인트가 페인트 및 물품을 후원하고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사업을 진행한다.
협약식 이후 장산역 사거리 일대에 픽토그램을 그리는 작업을 했으며, 조광페인트 빛그림 봉사단과 해운대구 자원봉사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