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9월 27일 오전 11시에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영등포경찰서, 영등포소방서, 제7688부대 1대대와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진과 같은 재난, 테러, 위기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로 신속한 사태파악과 상황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기관별로 재난에 따른 추진 대책을 공유해 재난대응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겠다는 점에서 그 실효성이 기대된다.
이날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경찰서장, 영등포소방서장, 제7688부대 1대대 연대장과 1대대장 등 각 기관 대표와 관계자가 함께 참석한다. 협약체결에 따라 상호 지원 및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해 골든타임 내에 사건을 종결하고 구 안정과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로 한다.
또한 통합방위작전 관련 정보를 공유, 상호 연락관을 파견해 24시간 공조체계 유지하며, 국가주요시설 등 테러취약시설에 대해 합동순찰과 정기진단으로 취약요소를 보완해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최근 높아지는 안보위협과 예측하기 어려운 재난에는 각 기관간의 긴밀한 정보공유와 신속한 대응이 최우선” 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해 구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