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무안군 몽탄면(먼장 서평득)은 군 종합민원실에서 배부한 도로명 주소 안내도와 함께 ‘이장 행정업무용 지번별 조서’를 제작, 지난 20일 각 마을별로 배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제작해 배부한 도면과 지번별 조서는 고령화된 농촌지역의 현실에 맞춰 노령의 주민들이 쉽게 토지의 위치와 지번, 지목, 면적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몽탄면은 무안군 내에서도 특히 고령화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8월말 기준 인구 3,492명 중 65세 이상이 1,379명으로 39.5%(무안군 평균 19.5%)에 달하고 있어, 이번 도면과 조서 배부가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행정으로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몽탄면 관계자는 “주민들이 군청이나 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토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면서 “주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 해소와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면 행정업무에도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