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김일재 전라북도 행정부지사는 민족 대 명절 추석연휴를 앞두고 12일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 하북119안전센터를 방문해 현안업무를 보고 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일재 행정부지사는 도민의 재난과 안전을 지키지 위해 연휴에도 불철주야 화재, 구조, 구급 등 대국민 소방봉사에 매진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재 행정부지사는 최근 급증하는 말벌사고에 대한 안전 당부를 시작으로, △ 추석연휴 소방안전대책 추진 등 기본현황과 △ 대형화재취약대상 화재예방 감시체계 구축 △ 사고 발생 시 응급환자 이송 대책 등 추석연휴 기간 특별경계근무 계획을 보고 받았다.
김일재 부지사는 “연휴에도 쉴 틈 없이 도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활동 중 직원들이 다치는 일이 없도록 개인안전에도 힘 써달라”며 격려하였다. 김일선 서장은 “행정부지사님의 당부에 따라 직원들의 안전과 더불어 도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