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는 지난 9월 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노동존중문화 및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무원 및 시 산하기관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의 차별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와 중·장년의 취업과 창업을 위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교육 등이 이어졌다.
또한, 유명 개그맨 김원효 씨를 초청해 ‘행복한 일터,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노동조합원과 업체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착’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박상목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 사무국장은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인식을 개선하고 중·장년에게 새로운 취업과 창업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사화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동친화도시를 선언한 안산시는 최근 기초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하는 등 노사화합과 노동인권을 위한 다양한 노동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81-22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