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더불어 사는 공동체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공동체 코디네이터·마을리더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9월 8일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8월부터 총 9회의 과정으로 평생학습마을 및 마을공동체의 이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해서 수강생이 직접 자원조사를 통해 마을 자원을 재발견 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과정과 제9회 마을 만들기 전국대회 현장탐방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동안 진행됐던 마을자원 조사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에 대한 자원조사 결과 공유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증 수여로 마무리됐다.
이번 평생학습공동체 심화과정은 안산시 좋은 마을 만들기 지원센터와 공동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현장탐방을 진행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통해 안산의 마을 만들기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종길 시장은 “마을 리더는 마을 구성원들 간에 이해를 증진시키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마을활동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평생학습을 통한 지속적인 마을 만들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마을리더 및 활동가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려 안산이 더욱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로 가꾸어 나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481-34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