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 119구조대는 1일 09시 10분 정읍시 수성동 인근야산에서 벌초작업 중 날까로운 예초기 날에 보조작업자의 좌측 대퇴부에 열상을 입은 A씨(58세,여)를 무사히 구조하여 정읍아산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벌초 보조작업자로 작업자와 안전거리 미 확보와 안전장구 미착용으로 인하여 사고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벌초작업 중이던 가족의 신속한 신고와 지혈 등 응급처치로 인하여 119구조대와 구급대가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었다.
서한석 구조대장은 “추석 전후에는 예초기 사용이 많아, 각 부분의 조임 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한편 작업 시에는 작업자뿐만 아니라 보조자도 보안경, 긴 옷, 장화, 장갑 등 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주위 사람과는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을 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