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30일 기술원 교육관에서 산업보건·농약·예방의학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업인 보호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농작업안전보건전문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농작업 안전 사업 분야별 전문가와 유관기관 간 협력 도모를 위해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농작업 시 위해요소 최소화 방안과 근골격 환자 운동처방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와 함께 농작업 안전 시범 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농업인 안전에 위해가 되는 불안전한 작업 관행 개선 방안도 논의했다.
도 농업기술원 자원식품과 김창희 지도사는 “산업 재해율보다 농작업 재해율이 높은 만큼, 농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농업인 스스로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의식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 사업,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사업 추진 결과 농업인 신체적 능력과 농작업 예방법 인지도가 각각 16%, 60%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