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영국 가방 전문 브랜드 밀리컨(Millican)이 25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퍼스트룩’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를 개장했다.
밀리컨은 친환경·무소유의 삶을 실천했던, 20세기 초 영국의 전설적 인물 밀리컨 달튼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여행용 가방 전문 브랜드다. 그 이름에 걸맞은 친환경적인 제작 방식과 캔버스 소재 특유의 자연친화적 느낌이 돋보인다.
특히 밀리컨의 모든 가방은 PET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캔버스로 만들어졌음에도 일반 캔버스 제품보다 30% 더 뛰어난 내구성에 높은 수준의 발수·방풍력까지 갖추었다. 또한 플라스틱 대신 가죽 및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자원 낭비를 최소한의 제작과정을 통해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시켰다.
롤탑(Roll-top) 방식의 백팩, 클래식 알파인 배낭을 닮은 럭색, 폭넓은 활용도의 메신저백 및 더플백 등은 탁월한 기능성으로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물론이며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일상용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남다른 브랜드 철학과 제품력으로 밀리컨은 최근 북미·유럽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는 이번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가을부터 정식으로 전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에는 단독 런칭을 기념해 특별 20% 할인 혜택 제공 및 구매고객 전원에서 밀리컨 로고가 새겨진 클래식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넬슨스포츠는 1998년 설립된 해외 스포츠 브랜드 전문 수입업체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이탈리아 등산화 브랜드 스카르파를 비롯해 캐나다 아웃도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미국 암벽화 전문 브랜드 매드락, 기능성 다운 소재로 유명한 페더드 프렌즈 등을 국내 독점수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