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 녹비작물 재배면적 확대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자운영과 헤어리베치 등 녹비작물 재배면적을 대폭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녹비작물 종자를 지원해 경영비부담을 낮추고 지력증진, 농약 및 화학비료 감소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지원조건은 국비 20%, 지방비 60%, 자부담 20%다.
이를 위해 군비 부담금 5천만원을 추경에 반영할 예정이다.
당초 69농가에서 녹비작물 종자를 신청했으나,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에 자운영을 추가한 결과, 382농가 343ha로 크게 늘었다.
또 유기 전환기에 있는 80개 농가 109ha를 상향단계인 유기인증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파종시기는 헤어리베치, 자운영은 9월 하순이며, 녹비보리와 호밀은 벼 수확 후인 10~11월 초순이 적기다.
군 관계자는 “자운영을 나비축제장 주변과 도로변 인근 유휴지에도 파종해 내년 나비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