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정읍시청 단풍미인 씨름단(이하 단풍미인씨름단)이 통합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씨름협회가 주관한 ‘제2회 춘천소양강배 전국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하여 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또 개인전에서는 용사급 박상구 선수가 준우승, 용장급 오성호 선수가 3위에 올랐다.
김생기시장은 “단풍미인인씨름단이 창단 1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다”며 “그간 땀 흘려 노력해온 선수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각종 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둬 정읍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정읍의 이미지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단풍미인 씨름단은 지난 1월 29일 창단 후 제70회 전국 씨름선수권대회에서 경장급 최기복 선수가 우승한데 이어 제53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등 각종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하는 등 전복도 내 유일 씨름단의 저력을 과시해오고 있다.
한편 단풍미인씨름단은 현재 신축 중인 씨름전용 훈련장이 9월 완공되면 사계절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해짐에 따라 향후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