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안전교육 실시
담양군 (군수 정철원)은 지난 16일 담양에코센터 에코교육관에서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운영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군 관계자를 비롯해 담양경찰서와 (사)전국수렵인참여연대 소속 전문 강사가 참여했으며,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단원을 대상으로 달라진 유해야생동물 포획·관리 체계와 준수사항,...

부천시 성곡동은 8월 부터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생신고 후 발급되는 무료 등본에 자체 제작한 출생 축하 스티카를 붙여 교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에서 지난 2006년 2월부터 ~ 2007년까지 시행돼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성곡동은 출생신고 후 확인용 등본에 출생 축하 스티커를 붙여 교부함으로써 이름, 한자, 생년월일 등의 단순한 신고사항 확인 용도를 넘어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념적인 의미를 부여해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출생 축하 스티커는 만화도시 부천의 문화적 상징성을 담은 시 프로모션용 케릭터인 ‘꿈보&쏭’ 을 활용한 디자인에 출생을 축하하는 메세지를 담아 제작했다.
출생 신고 후 등본을 교부 받은 새내기 아빠 김 모 씨는 “우리 아이의 탄생을 함게 축하해 주니 기쁨이 두 배가 되는 것 같다”며 “평생 소장해서 아이가 자라면 꼭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황구 성곡동장은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출범과 함께 주민에게 한 걸음 다가가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시책을 구상 중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번 제작한 출생 축하 스티커는 아기탄생 기쁨을 함께 나누는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어 아기와 부모에게 정성이 담긴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